수강생 이보은님의 수강후기!



  수강중이거나 수강했던 과정은 무엇인가요?


게임 UI 디자인 6개월 과정을 수강하였습니다.






  이전에 하시던 일이나 전공은 어떻게 되시나요?


게임디자인학과를 전공하였습니다. 전공학과에서는 주로 팀을 꾸려서 각자 파트를 맡아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진행했고 재학중에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된 창업동아리에서 그래픽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대부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그림연습을 했습니다.


게임 일러스트 외주와 웹디자인 관련해서 고등학생 친구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지스쿨은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게임학과를 전공하면서 적성에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었고 게임 그래픽 분야로 취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혼자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과정에서 퀄리티, 완성에 대한 어려움을 많이 겪었고 계속 실력이 늘지 않는것같았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저의 모자란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학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UI 학원을 알아보던 도중에 친오빠의 권유로 지지스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수강생분들의 푸트폴리오 퀄리티가 좋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친오빠가 먼저 지지스쿨에서 애니메이션 교육을 받고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여 애니메이터로 취직하였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실력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옆에서 지켜봐왔기 때문에 수강하게 된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겠구나 하는 신뢰가 생겨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지지스쿨에서 상담 받으셨을때의 첫 인상을 알려주세요!


도착하기 전에는 사무실같은 약간은 딱딱한 분위기를 예상하고 갔는데 상담실 분위기가 생각보다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최대한 부담이 되지 않고 편하게 해주시려고 하셔서 살짝 긴장했었던게 풀려서 편안하게 상담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제가 했던 작업물들을 원장님과 같이 보았는데 지금보다 훨씬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거라고 단호하고 확실하게 말씀해주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수강하시면서 어떤 성장이 있으셨나요?


수업을 듣기 전에는 막막하게 그림을 묘사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을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작업물을 만들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를들어서 커서를 만들 때는 이쁘게만 그리는 것이 아니라 커서로서 기능적인 면이 떨어져 보이지 않는지 신경쓰면서 작업하였고 타이틀을 작업할 때에도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는지, 그림의 전체적인 강약을 조절을 잘 못했었는데 아이콘을 제작하면서 점점 요령이 쌓이는 것 같았습니다.


드로잉 적인 면에성 미술의 이론적인 지식을 제대로 배우지 않아서 허술한 점이 많았는데 저의 안좋은 습관들을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다니기 전에는 한 번 막히면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해서 쉽게 포기하거나 지쳤었는데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해주시고 어떤 점을 수정해야 하는지 방향을 알려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더 퀄리티를 올릴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혼자 할때보다 UI 디자인을 공부하는 분들과 같이 의견을 공유하면서 작업하는 것도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볼 수 있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작업하다가 선생님께 질문하면 매번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감사드립니다. 하핫







  게임 그래픽을 공부하려는 분들께 지지스쿨에 대하여 한말씀!


수업을 진행하면서 느꼇지만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실 때 정해진 틀이나 규칙 없이 제가 원하는 방향을 최대한 맞춰주시는 수업이라고 생각되어 좋았습니다.


혼자 작업할 때는 몰랐는데 막상 학원에 와서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아보니까 문제점을 깨닫게 되고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듯 한 느낌이어서 작업하는 데에도 훨씬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게임 그래픽을 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고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보은님의 지지스쿨 '수강 전' 작업물











  이보은님의 지지스쿨 '수강 후' 작업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