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김채원님의 수강후기!



  수강중이거나 수강했던 과정은 무엇인가요?


3D캐릭터 포트폴리오 / 고급 4개월 과정을 수강하였습니다.






  이전에 하시던 일이나 전공은 어떻게 되시나요?


시각디자인과 4년을 전공하였으며, 분구브랜드 회사에서 짧게 제품 디자이너로 활동했습니다.


원했던 일이라 업무 자체는 재미있고 즐거웠으나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직업은 아니라 생각되어 대학교 전공수업 중 들었던 마야와 맥스 기초지식만 가지고 게임아카데미 10개월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수료 후 K**사 인턴으로 취직되었고, 인턴 종류 후 면접을 통해 정규직 전환이 되어 캐쥬얼 액션 엘** 프로젝트 라이브팀 서비스라이브 4년 근무했습니다.


메인업무는 매출 상품 아바타제작이었고, 그 외 매출상품 및 던전 드랍템 제작 및 업데이트 업무 등이었습니다.







  지지스쿨은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지지스쿨은 회사근무시에 활동했던 채용관일때 학원생들의 작업물을 본 적이 있어 알고 있었스빈다.


그때도 많은 포트폴리오들이 보내져와서 본 적이 있었는데 작업물들의 수준이나 퀄리티가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직을 위해 여러 학원들을 고민하고 알아보던 끝에 지지스쿨이 생각났고,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지스쿨에서 상담 받으셨을때의 첫 인상을 알려주세요!


상담하러 찾아갔을때 막연히 오랜시간 상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담에 필요한 간략한 상담지를 미리 작성하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나 배우고 싶은 부분들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작정 짜여진 커리큘럼이 아니라 학생들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고, 배울 수 있도록 등록 전 미리 꼼꼼히 상담해주시는 세심한 부분들이 특히 좋았습니다.


그래픽 학원이나 컴퓨터 학원을 다녀 본 경험이 없어서 분위기가 낯설것 같아 걱정되었었는데 막상 상담하러 갔을 때 인상이 너무 좋은 주임님과 원장선생님, 그리고 깔끔한 강의실까지.


우려했던 것과 달리 너무 좋은 인상이었습니다.


그래픽 작업은 오랜시간 한 공간에 앉아서 하기 때문에 주위 분위기에 따라 집중도 역시 달라지기 나름인데 지지스쿨은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와 개인 컴퓨터자리를 지정해주며, 수업이 끝난 후에도 자율자습으로 좀 더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몇개월동안 다녀야 하기 때문에 학원의 위치 또한 중요했는데, 지지스쿨은 지하철역과 가까운 위치 덕분에 좋았습니다.






  수강하시면서 어떤 성장이 있으셨나요?


4년 근무하면서 캐쥬얼풍 작업만을 했기 때문에 그 외 프로그램을 다뤄봤다던지, 지식이나 경험이 거의 없는편이었는데 수업시간에 필요한 부분들을 1:1로 가르쳐주시고 봐주시기 때문에 작업함에 있어서 필요한 것들을 빠르게 익힌 것 같습니다.


특히 작업에 따라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바로바로 알려주시고 작업물에 적용하면서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경력직이기는 하지만 캐쥬얼풍의 작업물이 아닌 실사풍작업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작업할때 혹시 내가 너무 모르진 않을까? 너무 못 따라가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는데, 오히려 강사님께서 적그적으로 가르쳐주시고 조언해주셔서 더 많은 테크닉과 제작방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끊임없는 관심이 작업함에 있어서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신 것 같습니다.







  게임 그래픽을 공부하려는 분들께 지지스쿨에 대하여 한말씀!


지지스쿨은 학원생들의 작업물에 끊임없는 관심과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가르침을 주는 기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 있어도, 학생의 작업물에 대한 관심과 명확한 피드백이 없다면 절대 발전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지지스쿨은 1:1 수업방식으로 학원생의 작업물 하나하나를 지도 및 피드백을 통해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해되지 않는 부분, 궁금한 테크닉, 부족한 퀄리티에 대한 조언 및 해결법들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고 지도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1 지도이기 때문에 강사님 또한 학원생들의 작업물에 대해 전반적인 흐름을 계속 체크해주셔서 좋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낼 수 있습니다. ( 경력자는 경력자에 맞는 지도를.. 입문자면 입문자에 맞는 지도이기 때문에 모든 학원생들이 각자 본인의 작업물에 더 집중하고 수업합니다. )


실무경험이 많은 강사님들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현재 트랜드에 맞는 제작방식 및 다양한 테크닉과 제작 노하우들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지지스쿨은 지하철역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학원까지 오는 길이 복잡하지 않아 이동시간이 단축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지스쿨의 강사님들과 원장님, 주임님께서 학원생들에게 늘 친절히 대해주시고 관심가져주십니다.


취업을 위해서 혹은 학업을 위해서 어쩌면 무거운 마음을 가지고 배우러 오는 사람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기간동안 수업을 받아야 하는 곳인만큼 편안한 수업 분위기와 편안한 사람들 역시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지지스쿨은 그러한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 있어 누구나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김채원님의 지지스쿨 '수강 전' 작업물


*저작권 문제로 공개된 웹사이트용 이미지로 게시합니다!












  김채원님의 지지스쿨 '수강 후' 작업물







+ Recent posts